post list

2014년 9월 14일 일요일

스프라이트 킷 4. 화면 전환 (SKTransition class)


SKTransition 클래스는 Scene 사이를 왔다갔다 할때 사용 합니다.


Tasks


Creating Transition Objects


Configuring Whether Scenes Are Paused During the Transition


그냥 예제 보는게 답입니다. 

스프라이트 킷 템플릿을 선택해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Transition 이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바로 run을 눌러보면  클릭할때마다 제트기가 빙빙 도는 scene을 볼수 있습니다. 

먼저  새로운 SKScene class 파일을 생성합니다. 

HomeScene 이라는 이름으로 클래스를 생성했습니다.

이제  viewController.m 에서 기존 scene대신 homeScene 을 임포트 하고
표시할 scene을 homeScene으로 대체합니다.

didMoveToView 메소드를 통해서  메시지를 띄웁니다.



메시지를 띄우는 skLabelNode를 만들어주는 메소드를 작성합니다.

이제 run을 눌러보면 다음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전환은 없습니다.


touchesBegan 메소드를 작성합니다.

name 프로퍼티로 textNode를 생성한후 textNode를 사라지게 하는 액션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사라지고 나면  화면전환이 일어나는 코드입니다.
sceneWithSize: 는
 [[TransitionMyscene alloc]initWithSize:self.size]; 이것과 같은 뜻입니다.



이제 화면을 터치하면 전환이 일어나고 처음에 봤던 scene으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