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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9월 21일 일요일

스프라이트 킷 5. 파티클 이미터 (SKEmitterNode class)

파티클 이미터는  게임에 특수효과를 주기 위해 사용합니다.

파티클 이미터를 사용하기 위해서 Xcode5 에 있는 이미터 편집기를 사용합니다.

파티클 이미터 프로퍼티들


background

파티클이 제대로 표혐이 되는지  여러 배경에서 테스트를 할수 있습니다. 
파티클 색상이 배경과 혼합되도록 설정한경우  배경에 따라 색상이 달라질수 있어서 미리 배경색상을 미리 테스트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particle texture

이미터 내에서 파티클을 표현하는 이미지 입니다. 

Particle Birthrate

birthrate 노드에서 생성되는 새로운 파티클의 비율을 설정합니다.
maximum 파티클 최대 개수입니다.  0 이라면 무한히 생성됩니다.

Particle Life Cycle

start : 파티클이 생성되고  사라질때까지 시간입니다.
range  : 0과 지정된 시간 값 사이의 랜덤값을 기반으로 수명에 랜덤으로 변형을 줍니다.


Particle Position Range

 파티클이 생성되는 위치 범위를 정합니다.
예를 들어 x값이 커지면  파티클이 생성되는 위치가 중심으로 부터 넓어 지게 됩니다.


Angle

방출되는 파티클의 각도가 0도 값에서(좌표평면에서 x 축 방향) 에서 시계 방향으로 각도가 움직입니다.  
range 각도를 랜덤하게 변화시킵니다. 

Particle Speed

파티클이 생성될때 초기 속도를 정한다.
range 랜덤 편차를 준다.


Particle Acceleration

파티클이 방출된 이후 가속도 값을 줄 수 있습니다. 

Particle Scale

파티클 크기를 설정합니다.  수명동안 점점 커지게 할 수 도있고  랜덤하게 바꿀 수 도 있습니다.

Particle Rotation

파티클의 회전 속도를 설정합니다. 

 Particle Color

파티클의 수명동안 색상의 변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Particle Blend Mode

파티클이 생성되는 화면의 색상들과 혼합되는 방법을 설정합니다. 

alpha - 파티클의 푸명 픽셀을 배경과 혼합한다.
add = 파티클 픽셀을 해당 배경이미지 픽셀에 더한다.
subtract - 해당 배경 이미지 픽셀에서 파티클 픽셀을 뺀다.
Multiply -파티클 픽셀에 해당 배경 이미지 픽셍르 곱하며, 더 어두운 파티클 효과가 된다.
MultiplyX2 = 표준 multiply 모드 보다 더 어두운 파티클 효과를 생성한다. 
screen - 픽셀들을 반전하고 곱하고 다시 반전하여 좀더 밝은 파티클 효과가 난다
replace - 배경과 혼합하지 않는다. 

이상 설정 방법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 파티클 생성하고 사용하는 것을 보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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