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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8월 24일 일요일

iOS7 스프라이트 킷 프로그래밍에 대해 (about spriteKit)


스프라이트 킷은   물리엔진은 물론   2차원 게임을 만드는데 모든것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입니다..

우리가 2차원 게임을 만들때 고려해야할 것이 모바일 게임 엔진인데

모바일 게임 엔진은 대표적으로

cocos2d
cocos2d-x
유니티

이렇게 있는데

cocos2d 는 ios환경에서 개발합니다.
물론  objective-c를 사용합니다


cocos2d-x 는 멀티플랫폼으로  개발 가능하고 c++/luna 등등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2개는 무료입니다.   사용법이 다소 어렵다고

유니티는  유료이고  사용법이 쉽다고 합니다.
디자이너도 개발언어를 몰라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것들 말고  apple에서 자체 개발해서 제공하는 게 바로 spriteKit입니다.

spriteKit은  ios용 게임만 만들 수 있습니다.

ios8이 공개 되면서 spriteKite이 좀 더 발전할것 같습니다.

스프라이트 킷은

skview, SKScene , SKNode 가 꼭 포함되어야 합니다.

각 skscene 은 SKPhysicsWorld 클래스를 통해서 물리 세계를 가집니다.
이때 skNode들이 SKPhysicsBody 클래스를 통해  물리몸체로 연결되면
물리 세계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를 통해  충돌등의 물리 현상을 단순히 메소드만 사용하여 구현 가능합니다.

자세한건  각 클래스의 reference 문서를 참조하세요

또한, 파티클 이미터를 사용해서 각종 특수효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xcode는 자체적으로 편집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sknode는 skAction 클래스를 통해  액션을 수행할수 있고
액션을 통해서  에니메이션  움직임 등을 표현 할수 있습니다.

skTransition 클래스를 이용하여 게임을 다른화면으로 전환 가능 합니다.


다음글 부터  각각의 클래스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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